1. 접속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국세청홈텍스( www.hometax.go.kr)
2. 개인 선택, 증명발급 선택
증명발급l세금신고납부분납부l 전자고세금납부I과세자료제출l세무서류신고신청l 조회서비스l
3. 민원증명발급 선택
4. 소득금액증명 선택 후 신청하기 클릭
5. 소득금액증명 신청서 서식이 나오면 작성하여 신청
주민등록번호 주소 공개 비공개 선택
증명구분에 근로소득자용(매월 급여를 받는 봉급생활자와 일용근로자) 선택
6.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메세지가 뜹니다.
7. 출력
민원증명 출력시 확인사항 및 자주묻는 질문
- 민원증명을 발급신청하고 프린터로 출력하는 경우 아래의 사항들을 점검해 보시면 출력시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1.인터넷 민원증명 출력 안내
- 홈택스서비스에서 민원증명 발급은 일반적으로 [증명신청]-[처리]-[발급완료]-[조회및출력]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민원증명 출력 방법
- 1) 처리 상태가 완료로 바뀐 증명에 대하여 "발급번호 혹은 민원사무명"을 클릭하면, 증명서 조회 및 출력 화면이 나옵니다. (증명서의 종류와 매수에 따라 민원증명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2) 발급번호 혹은 민원사무명 클릭 후, 보안경고 창이 나오면 반드시 [예(Y)]를 눌러야 합니다. (2회)
- 3) 증명서 조회 및 출력이 나오면 프린터를 선택하고 인쇄 매수를 설정한 후 [출력] 버튼을 눌러 인쇄합니다.
*참고로 발급수량은 동일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회수를 말하며, 발급이 끝난 증명서는 다시
출력할 수 없으므로 새로 발급신청 하셔야 합니다. (1회 신청 시 최대 발급수량은 15매 입니다)
*정상적으로 출력된 인터넷 민원증명의 예시는 [인터넷발급문서확인]의 [육안으로판별]을 참조하십시오.
- 2. 민원증명 출력 및 발급을 할 수 있는 사용자 PC 환경
- 인터넷으로 민원증명을 신청한 후 증명을 출력하기 위한 사용자 PC의 환경을 아래와 같이 권장합니다.
민원증명을 출력하기 위한 사용자 PC 환경
최소사양
윈도우 98 계열 (윈도우 98SE 이상, IE 5.5 SP2 이상)
윈도우 2000 계열 (윈도우 2000 이상, IE 6.0 이상)
홈택스 민원증명 지원 프린터
- - 다른 PC에 프린터가 연결된 윈도우 공유프린터는 지원하지 않음
- - 발급번호 혹은 민원사무명 클릭 후, 보안경고 창이 나오면 반드시 [예(Y)]를 눌러야 합니다. (2회)
- - [출력가능 프린터목록]에 명시된 제조사의 프린터와 드라이버만을 지원 (기본 해상도 600 DPI 이상)
- 3. 수동설치 프로그램 다운받기
-
- - 민원증명을 출력을 보호하기 위한 위변조방지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보안경고창에서 [예(Y)]를 누를때 자동으로 사용자의 PC에 설치되나, 사용자의 PC 환경 혹은 인터넷 연결 상태, 보안설정 등의 외적 요인에 의하여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위변조방지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 증명서 조회 및 출력 화면이 보이지 않음, 스크립트 오류발생)
- - 이러한 경우 아래의 [수동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설치하시면 됩니다.
문서위변조방지 수동설치 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수동설치
프로그램
문서위변조방지 프로그램입니다.
0.6(MB)
*주의: 수동설치 시에는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셔야 합니다.
수동설치요령
- 1) 상단의 다운로드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 3) 모든 홈택스의 창을 닫고 수동설치 프로그램 (HTS_Setup_Oz.exe)을 찾아 실행합니다.
-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민원증명을 출력하십시오.
- 4. 화면보호 장치의 동작 (회색화면)
-
- -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사용 중 혹은 사용자의 화면을 타인에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
(예, 원격제어/화면캡쳐 프로그램)이 실행 중에는 화면보호 기능 동작하여 증명서 조회 및 출력 화면을 회색으로 가립니다.
* 관련 프로그램: Remote Administrator, WinVNC, TCO!Stream, SnagIt, HyperSnap 등
- -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 여부를 확인 후 종료해야 하며, 종료 시 조회 화면은 바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윈도우 98버전의 TCO!Stream은 보안 위험 프로그램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여야 합니다)
- 5. 지원가능 프린터 - 최신데이터 다운받기
-
- - 아래의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PC에 설치하면 최신 프린터 목록으로 업데이트됩니다.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HTS_DataSetup.exe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233(KB)

* 주의 : 프로그램 설치시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시기 바랍니다.
- 6. 발급번호를 누른 후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라는 화면에서 멈춰있는 경우
-
- - 민원증명 출력을 위해 ActiveX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가 안된 경우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운로드 진행 창이 나오지 않고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화면에서 멈추는 현상 나타날 수 있습니다.
- * 수동설치 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으며,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십시오.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수동설치
프로그램
문서위변조방지 프로그램입니다.
0.6(MB)
* 주의 : 프로그램 설치시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요령
- 1) 상단의 다운로드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 3) 모든 홈택스의 창을 닫고 수동설치 프로그램 (HTS_Setup_oz.exe)을 찾아 실행합니다.
-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민원증명을 출력하십시오.
- 7. 출력버튼 클릭시 프린트 진행창이 사라지지 않거나 홈택스 창이 모두 닫히는 경우
-
- - 인터넷 증명서 발급서비스는 문서 위변조방지 보안장치의 설치로 인해 일반문서를 출력하는 경우와 달리 출력속도가 다소 느립니다. 또한, 프린터의 연결상태가 비정상적이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문제가 있는 경우 홈택스 창이 닫히거나 진행 창이 멈출 수 있습니다.
- * 다음과 같은 순서에 따라 PC 및 프린터를 점검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십시오.
- 1) 프린터를 재시동 합니다. (프린트에 오류가 난 경우이므로 반드시 필요)
- 2) 고객님의 PC또한 재부팅 합니다.( IE오류가 난 경우이므로 반드시 필요)
- 3) [시작-설정-프린터 및 팩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등록정보 혹은 속성 창을 띄웁니다.
- 4) [시험인쇄] 및 [테스트 페이지 인쇄]버튼을 눌러 프린트 합니다.
- 5) [시험인쇄가 출력되지 않은 경우는 프린터 상태가 정상적이지 못한 것이므로 프린터 연결상태 및 점검이 필요합니다. (해당 프린터 업체에 문의)
- 6) 시험인쇄가 출력된 경우 홈택스 서비스에 접속해서 전자문서를 출력해 봅니다.
- 7) 정상 출력되나 동일한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국세청 상담센터로 연락주십시오.
- 8. 출력버튼 클릭시 PC가 재부팅 되는 경우
-
- - 인터넷 증명서 발급/조회화면에는 문서 위변조방지 장치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민원증명 발급을 위한 보안장치와 사용자의 보안 프로그램 등이 맞지 않아 PC가 재부팅되거나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해결방법 : 아래의 재부팅 방지 수동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재시도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수동설치
프로그램
PC 재부팅방지 프로그램입니다.
0.6(MB)

* 주의 : 프로그램 설치시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요령
- 1) 상단의 다운로드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 3) 모든 홈택스의 창을 닫고 수동설치 프로그램 (HTS_ReSetup.exe)을 찾아 실행합니다.
-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민원증명을 출력하십시오.
- 9. 오즈뷰어가 설치되지 않는 경우
-
- - 민원증명 출력을 위해 ActiveX 프로그램(오즈뷰어)이 자동으로 설치가 안된 경우가 있습니다.
- * 수동설치 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으며,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십시오.
- * 해결방법 : 오즈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재시도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오즈뷰어
프로그램
오즈뷰어 프로그램입니다.
8.53(MB)
*주의: 프로그램 설치시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요령
- 1) 상단의 다운로드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 3) 모든 홈택스의 창을 닫고 프로그램 (HTS_OzViewer.exe)을 찾아 실행합니다.
-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민원증명을 출력하십시오.
- 10. 인쇄 종료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스풀파일을 찾을수 없습니다.) 경우
-
- - 민원증명 출력시 인쇄 종료중 오류가 발생되는 (상세내용:스풀파일을 찾을수 없습니다.) 경우가 있습니다.
- * 수동설치 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으며,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십시오.
- * 해결방법 : 문서위변조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재시도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문서위변조
프로그램
문서위변조 프로그램입니다.
3.03(MB)
*주의: 프로그램 설치시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요령
- 1) 상단의 다운로드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 3) 모든 홈택스의 창을 닫고 프로그램 (HTS_Setup_Oz.exe)을 찾아 실행합니다.
-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민원증명을 출력하십시오.
민원증명 출력시 확인사항 및 자주묻는 질문
- 민원증명을 발급신청하고 프린터로 출력하는 경우 아래의 사항들을 점검해 보시면 출력시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1.인터넷 민원증명 출력 안내
- 홈택스서비스에서 민원증명 발급은 일반적으로 [증명신청]-[처리]-[발급완료]-[조회및출력]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민원증명 출력 방법
- 1) 처리 상태가 완료로 바뀐 증명에 대하여 "발급번호 혹은 민원사무명"을 클릭하면, 증명서 조회 및 출력 화면이 나옵니다. (증명서의 종류와 매수에 따라 민원증명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2) 발급번호 혹은 민원사무명 클릭 후, 보안경고 창이 나오면 반드시 [예(Y)]를 눌러야 합니다. (2회)
- 3) 증명서 조회 및 출력이 나오면 프린터를 선택하고 인쇄 매수를 설정한 후 [출력] 버튼을 눌러 인쇄합니다.
*참고로 발급수량은 동일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회수를 말하며, 발급이 끝난 증명서는 다시
출력할 수 없으므로 새로 발급신청 하셔야 합니다. (1회 신청 시 최대 발급수량은 15매 입니다)*정상적으로 출력된 인터넷 민원증명의 예시는 [인터넷발급문서확인]의 [육안으로판별]을 참조하십시오.
- 2. 민원증명 출력 및 발급을 할 수 있는 사용자 PC 환경
- 인터넷으로 민원증명을 신청한 후 증명을 출력하기 위한 사용자 PC의 환경을 아래와 같이 권장합니다.
민원증명을 출력하기 위한 사용자 PC 환경 최소사양 윈도우 98 계열 (윈도우 98SE 이상, IE 5.5 SP2 이상) 윈도우 2000 계열 (윈도우 2000 이상, IE 6.0 이상) 홈택스 민원증명 지원 프린터
- - 다른 PC에 프린터가 연결된 윈도우 공유프린터는 지원하지 않음
- - 발급번호 혹은 민원사무명 클릭 후, 보안경고 창이 나오면 반드시 [예(Y)]를 눌러야 합니다. (2회)
- - [출력가능 프린터목록]에 명시된 제조사의 프린터와 드라이버만을 지원 (기본 해상도 600 DPI 이상)
- 3. 수동설치 프로그램 다운받기
-
- - 민원증명을 출력을 보호하기 위한 위변조방지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보안경고창에서 [예(Y)]를 누를때 자동으로 사용자의 PC에 설치되나, 사용자의 PC 환경 혹은 인터넷 연결 상태, 보안설정 등의 외적 요인에 의하여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위변조방지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 증명서 조회 및 출력 화면이 보이지 않음, 스크립트 오류발생) - - 이러한 경우 아래의 [수동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설치하시면 됩니다.
문서위변조방지 수동설치 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수동설치
프로그램문서위변조방지 프로그램입니다. 0.6(MB) *주의: 수동설치 시에는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셔야 합니다.
수동설치요령
- 1) 상단의 다운로드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 3) 모든 홈택스의 창을 닫고 수동설치 프로그램 (HTS_Setup_Oz.exe)을 찾아 실행합니다.
-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민원증명을 출력하십시오.
- 4. 화면보호 장치의 동작 (회색화면)
-
- -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사용 중 혹은 사용자의 화면을 타인에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
(예, 원격제어/화면캡쳐 프로그램)이 실행 중에는 화면보호 기능 동작하여 증명서 조회 및 출력 화면을 회색으로 가립니다.
* 관련 프로그램: Remote Administrator, WinVNC, TCO!Stream, SnagIt, HyperSnap 등 - -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 여부를 확인 후 종료해야 하며, 종료 시 조회 화면은 바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윈도우 98버전의 TCO!Stream은 보안 위험 프로그램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여야 합니다)
- -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사용 중 혹은 사용자의 화면을 타인에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
- 5. 지원가능 프린터 - 최신데이터 다운받기
-
- - 아래의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PC에 설치하면 최신 프린터 목록으로 업데이트됩니다.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HTS_DataSetup.exe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233(KB) * 주의 : 프로그램 설치시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시기 바랍니다.
- 6. 발급번호를 누른 후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라는 화면에서 멈춰있는 경우
-
- - 민원증명 출력을 위해 ActiveX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가 안된 경우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운로드 진행 창이 나오지 않고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화면에서 멈추는 현상 나타날 수 있습니다.
- * 수동설치 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으며,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십시오.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수동설치
프로그램문서위변조방지 프로그램입니다. 0.6(MB) * 주의 : 프로그램 설치시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요령
- 1) 상단의 다운로드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 3) 모든 홈택스의 창을 닫고 수동설치 프로그램 (HTS_Setup_oz.exe)을 찾아 실행합니다.
-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민원증명을 출력하십시오.
- 7. 출력버튼 클릭시 프린트 진행창이 사라지지 않거나 홈택스 창이 모두 닫히는 경우
-
- - 인터넷 증명서 발급서비스는 문서 위변조방지 보안장치의 설치로 인해 일반문서를 출력하는 경우와 달리 출력속도가 다소 느립니다. 또한, 프린터의 연결상태가 비정상적이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문제가 있는 경우 홈택스 창이 닫히거나 진행 창이 멈출 수 있습니다.
- * 다음과 같은 순서에 따라 PC 및 프린터를 점검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십시오.
- 1) 프린터를 재시동 합니다. (프린트에 오류가 난 경우이므로 반드시 필요)
- 2) 고객님의 PC또한 재부팅 합니다.( IE오류가 난 경우이므로 반드시 필요)
- 3) [시작-설정-프린터 및 팩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등록정보 혹은 속성 창을 띄웁니다.
- 4) [시험인쇄] 및 [테스트 페이지 인쇄]버튼을 눌러 프린트 합니다.
- 5) [시험인쇄가 출력되지 않은 경우는 프린터 상태가 정상적이지 못한 것이므로 프린터 연결상태 및 점검이 필요합니다. (해당 프린터 업체에 문의)
- 6) 시험인쇄가 출력된 경우 홈택스 서비스에 접속해서 전자문서를 출력해 봅니다.
- 7) 정상 출력되나 동일한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국세청 상담센터로 연락주십시오.
- 8. 출력버튼 클릭시 PC가 재부팅 되는 경우
-
- - 인터넷 증명서 발급/조회화면에는 문서 위변조방지 장치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민원증명 발급을 위한 보안장치와 사용자의 보안 프로그램 등이 맞지 않아 PC가 재부팅되거나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해결방법 : 아래의 재부팅 방지 수동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재시도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수동설치
프로그램PC 재부팅방지 프로그램입니다. 0.6(MB) * 주의 : 프로그램 설치시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요령
- 1) 상단의 다운로드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 3) 모든 홈택스의 창을 닫고 수동설치 프로그램 (HTS_ReSetup.exe)을 찾아 실행합니다.
-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민원증명을 출력하십시오.
- - 인터넷 증명서 발급/조회화면에는 문서 위변조방지 장치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9. 오즈뷰어가 설치되지 않는 경우
-
- - 민원증명 출력을 위해 ActiveX 프로그램(오즈뷰어)이 자동으로 설치가 안된 경우가 있습니다.
- * 수동설치 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으며,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십시오.
- * 해결방법 : 오즈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재시도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오즈뷰어
프로그램오즈뷰어 프로그램입니다. 8.53(MB) *주의: 프로그램 설치시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요령
- 1) 상단의 다운로드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 3) 모든 홈택스의 창을 닫고 프로그램 (HTS_OzViewer.exe)을 찾아 실행합니다.
-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민원증명을 출력하십시오.
- 10. 인쇄 종료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스풀파일을 찾을수 없습니다.) 경우
-
- - 민원증명 출력시 인쇄 종료중 오류가 발생되는 (상세내용:스풀파일을 찾을수 없습니다.) 경우가 있습니다.
- * 수동설치 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으며,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십시오.
- * 해결방법 : 문서위변조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재시도
프린터 데이터파일 설치프로그램 정보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파일크기 다운로드 문서위변조
프로그램문서위변조 프로그램입니다. 3.03(MB) *주의: 프로그램 설치시 모든 홈택스 창을 닫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요령
- 1) 상단의 다운로드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 3) 모든 홈택스의 창을 닫고 프로그램 (HTS_Setup_Oz.exe)을 찾아 실행합니다.
-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민원증명을 출력하십시오.
나의 증명발급 처리결과
- 증명서를 조회/출력하기 위해서는 민원사무명 또는 발급번호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상태가 발급불가 사유확인일 경우 클릭하여 발급불가 사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영문소득금액증명(연말정산한 근로소득(사업소득)자용) 발급 신청시 처리상태가 입력중이면 클릭하여
원천징수의무자의 영문 상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홈택스에서 민원증명을 발급신청하고 출력할 경우,
타 PC에 연결된 프린터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방식(윈도우 공유 프린터)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PC에 직접 연결된 로컬 프린터 권장하며 IP를 이용한 네트워크 프린터는 허용)
- 윈도우 64비트 브라우저의 경우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윈도우비스타], [윈도우7]
- 증명서를 조회/출력하기 위해서는 민원사무명 또는 발급번호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상태가 발급불가 사유확인일 경우 클릭하여 발급불가 사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영문소득금액증명(연말정산한 근로소득(사업소득)자용) 발급 신청시 처리상태가 입력중이면 클릭하여
원천징수의무자의 영문 상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홈택스에서 민원증명을 발급신청하고 출력할 경우,
타 PC에 연결된 프린터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방식(윈도우 공유 프린터)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PC에 직접 연결된 로컬 프린터 권장하며 IP를 이용한 네트워크 프린터는 허용) - 윈도우 64비트 브라우저의 경우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윈도우비스타], [윈도우7]
'세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0) | 2015.02.02 |
---|---|
연말정산 절세상품-서민형재형저축-비과세종합저축 (0) | 2015.02.01 |
증여세 가산세-5 (0) | 2015.02.01 |
증여세 세율-4 (0) | 2015.02.01 |
증여세 계산- 증여세 공제 한도액-3 (0) | 2015.02.01 |